쇼핑몰/전자상거래

|  하늘아래의 쇼핑몰/전자상거래 이야기


"커뮤니케이션" "소통" 좋은 말입니다.

 

PC 이어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서로간에 생각과 의견을 교환할 있는 방법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과거에는 메일을주로 활용해왔다 치면 최근에는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얼굴보지 않아도 생각과 의견을 교환할 있는 좋은 시대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위 "얼굴도장" 한번씩 찍어주는 . 긴밀하게 교감하며 신뢰를 축적시키는 무시할 없는 전통적 방법입니다.

 

이러한 "얼굴도장" 찍는 3가지 방법.

 

(1) 상대가 오거나

(2)  쪽에서 가거나

(3) 중간에서 보거나

 

역시나 쪽에서 편한 것은 상대가 오도록 하는 것인데.

경우 내부 자원을 활용하며 상대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장점이 구비되어 있다면?

"오세요!" 하는 것이 나쁠리 없습니다.

 

다만 서로의 거리가 멀거나 PC 모니터를 활용하는 외에 특별한 장점이 없다면?

"토즈(TOZ)" 같은 비즈니스센터를 만남의 장소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내쪽은 신도림이고 상대는 상계동이라면.중간에 해당하는 "종각토즈" 정기적인 만남의 장소로 삼는 것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현장상황 점검을 위해. 상대쪽 거점으로 이동할 필요도 있겠습니다만상대쪽에서 무작정 오라고 하는상황이라면 곤란하겠지요?

 

중요한 것은 알맹이. 내용이 되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물리적 이동은 줄이고 가급적 카카오톡이나 워드 등의문서교환에 익숙해지며 서로간 호흡을 맞추는 것이 중장기적으로 좋습니다.

 

경험적으로 산정하건데 정기적인 "얼굴도장" 찍기와 같은 만남은 1회면 충분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 온라인 쇼핑몰. 문의에 최초 답하기 (1) 하늘아래 2015.05.25 1303
» 온라인 쇼핑몰. 소통의 방법 정하기 (2) 하늘아래 2015.05.25 1362
1 온라인 쇼핑몰. 질문지를 정리하다 (3) 하늘아래 2015.05.25 1201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